국내여행

여수/남해/순천 여행 1일차 (케이블카 시간, 낭만포차)

여행하는 Jay 2018. 7. 9. 22:59
반응형

여수/남해/순천 여행 계획 (교통 / 여수 숙소 추천): http://jaytravel.tistory.com/41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어제는 여수/남해/순천 여행 계획 중에 교통과 숙소를 포스팅했는데요. 오늘은 실제 저희의 여행을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혹시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먼저 포스팅할 내용은 저희 1일차 여행입니다. 저희 1일차 여행은 조금 단순하게 계획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시간을 인천 <-> 여수 구간 운전으로 보내기 때문입니다.ㅠ_ㅠ.. 하지만, 여행가는 길은 오래 걸리더라고 즐겁다는 거~ ㅎㅎ 즐겁게 휴게소도 들리며 여수 숙소까지 달렸습니다.

 간단하게 저희 1일차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케이블카와 낭만포차가 저희 1일차 여행의 전부였습니다ㅎㅎ

 숙소 도착 -> 케이블카 -> 낭만포차 -> 케이블카 -> 숙소 도착


1. 숙소 도착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주차 시설도 넓게 완비가 되어있습니다. 방도 종류가 많아서 가족단위 손님들도 많이 왔었습니다.


힐링 파크라고 크게 쓰여있네요 ㅎㅎ


숙소 전경입니다. 숙소 안에서서 넓은 바다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바다를 향해 큰 창이 트여있습니다.


수영장입니다. 5월에 갔음에도 몇몇 어린이들은 수영하더라구요 ㅎㅎ


2. 돌산공원 케이블 카


 간단하게 짐을 풀고 저희는 케이블 카를 타러 갔습니다. 저희 숙소 쪽 케이블카(돌산공원) 타는 곳은 주차 장소가 협소합니다. 저희도 자차가 있지만, 택시를 호출해서 돌산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러 왔습니다. 두근 두근. 저희가 탔을 때 바람이 꾀 강하게 불어서 좀 무서웠습니다. 어차피 저희는 돌아와야하기 때문에 왕복으로 끊었습니다. 참고로, 왕복으로 끊으면 시간 계산을 잘하셔야합니다. 

평일, 공휴일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입니다.
토요일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입니다.
(운행시간 및 매표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 자산공원


자산공원으로 넘어와서 튀김도 사먹었습니다. 가성비는 썩 좋지않았지만, 먹을만했습니다ㅎㅎ


오동도뷰입니다.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많은 사람들이 하트 모양 나무에 예쁜 흔적들을 남기고 갔습니다.


저 타워를 이용하여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아래로 내려가시면 택시 정거장이 있습니다. 저희는 다시 한 번 택시를 타고 낭만포차 거리로 이동했습니다. 


4. 낭만 포차


"분위기가 좋은건가 그냥 너가 좋은건가"


낭만포차 거리 뷰입니다. 파노라마로 찍어왔습니다. 유람선 같은 것도 지나다니더라구요ㅎㅎ


보이시나요? 엄청나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포차에는 줄도 어마어마하게 길게 서있습니다.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가장 짧은 곳에 줄을 서고 기다렸습니다. 케이블카를 왕복으로 끊었더니 시간때문에 걱정이 많더라구요ㅠㅠ 여유있게 구경하실분들은 편도로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을 찍어줘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삼합과 함께 찍어봤습니다.


푸짐한 삼합입니다. 가격은 모든 포차가 동일한 것 같구요.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저희는 빠르게 먹고 케이블카로 달려갔습니다.


5. 자산공원 케이블카

저희는 정말 간신히 세이브를 해서 케이블카를 탈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더 늦었으면 정말 못탈뻔 했어요ㅠㅠ...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여유롭게 즐기기 원하시는 분들은 편도로 끊고 택시로 돌아가세요ㅠㅠ...

밤에 케이블카에서 본 여수 밤바다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밤에 케이블카에서 여수 밤바다 음악을 틀고 타고 오시면 정말 분위기 좋습니다~!ㅎㅎ


저희는 이렇게 하루를 마쳤습니다. 자차로 이동하고 좀 늦게 출발하게 되어 첫날 일정은 짧았지만, 그래도 여수밤바다와 낭만포차 그리고 케이블카를 타기에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여수의 밤 잊을 수 없네요. 또 가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2일차 여행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