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인천/서구 가좌동] 다양한 프로그램과 힐링이 있는 곳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

여행하는 Jay 2019. 12. 8. 23:13
반응형

저는 인천에서 서울로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천과 서울을 모두 경험하고 있는데요.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부분 중 하나가 문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든 것이 서울에 집중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광역시인 인천이 문화생활을 하기 어렵다는 건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런데, 인천에서 다양한 공연, 전시,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한 번 다녀왔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입니다.

코스모 40의 전경입니다. 여기 혹시 공장아니야? 라고 말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코스모40은 코스모 화학 폐공장을 재구성해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든 곳입니다. 특히 이 곳은 2019 인천시 건축상 대상, 2019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곳이기도 합니다. 버려진 공장이 문화공간으로 변화된 코스모 40 한 번 그 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층에는 메인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ICN SKATE CLUB에서 스케이트 보드 스쿨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평소 스케이트보드에 관심이 많았거나 배울 기회가 없었던 일반인을 대상으로 레슨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1층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주 다른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스케쥴은 https://www.cosmo40.com/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전에는 이런 전시 공연도 1층 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2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2층에는 작은 서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서점은 최신의 도서가 모여있는 일반 서점과는 다르게 도시재생관련 도서나 인문학 도서 그리고 슬램덩크 만화책까지 독립서점 느낌의 서점이었습니다. 

그럼 3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3층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빵, 커피, 피자등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피자와 빵으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가격대는 약간 있지만 맛도 좋고 즐거운 공간에서 먹으니 더 맛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양한 3층의 모습입니다. 공장의 모습을 그대로 남겨두고 방문한 분들이 맛있는 음식과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두었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 같습니다.

3층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4층 공간이 나옵니다. 사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4층에서는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없었습니다. 위 사진은 제 아내가 이전에 다녀왔을 때 사진인데, 그때는 북캠핑 컨쌥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책도 읽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에서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문화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 코스모40에 한 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